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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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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14 PDF파일을 TIFF로 변환 안내(사용환경 : 원도우 10 이상) 관리자 2020/02/17

    전자파일(PDF▶TIFF 변환) 변환(사용환경 : 원도우 10 이상 ) *윈도우 10이하는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해외건설e정보시스템내 해외건설업신고, 해외공사상황통보, 기성실적신고/증명발급 업무시 전자파일 포맷인 PDF(Portable Document Format)를 TIFF(Tagged Image File Format)로 변환하여 첨부(Upload)할 수 있도록 ‘PDF▶TIFF 변환’을 추가하였사오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

    *파일명은 꼭! 영문 또는 숫자

    *PDF파일을 보안 저장한 경우 보안 해제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1. 스캔화면창에서 ‘PDF ▶ TIFF 변환’ 버튼 클릭, PDF파일을 선택(파일이 클 경우 로딩이 몇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PDF파일을 선택 후, 하단에 팝업으로 뜬 저장을 클릭

     

    3. 이미지첨부 버튼을 눌러 저장한 TIFF파일을 선택

  • 질문13 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관리자 2018/03/07

    1. Internet Explore의 '도구'메뉴 중 '인터넷 옵션'메뉴에서  '보안'항목으로 이동 후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내리신 뒤 보호 모드 사용을 체크해제하여 적용을 누릅니다.

          ※ 사용중인 Internet Explore을 모두 닫은 후 e정보시스템에 다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2.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주세요. 확인 방법은 내컴퓨터 > 오른쪽 마우스 > 속성 > 시스템 종류를 확인
    * 해당 비트 운영체제를 확인(32비트 운영체제, 64비트 운영 체제)를 확인

     

    32비트 운영체제일 경우 아래 이미지 참조

    64비트 운영체제일 경우 아래 이미지 참조

     

    3. e정보서비스 홈페이지 (http://yes.icak.or.kr/) >  고객센터 > 자료실 클릭하여 3번, 4번, 7번의 프로그램을 설치

     

  • 질문12 스캔화면에서 PDF 업로드 오류시 처리방법 관리자 2018/03/07

     스캔화면에서 이미지첨부로 PDF파일을 업로드시 반응이 없을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보세요

     

    * Windows버전 : Windows 10에서 PDF가 첨부가 되지 않을 경우 JPG로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1. 스캔화면 우측 네모창에 메뉴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 스캔이미지 첨부관련 모듈이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설치되어 있더라도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보호모드'가 사용중일때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 고객센터 > 자료실의 'INZI - iSecu, iForm, iPrint, iFms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에서  '인터넷'영역에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2. 이미지첨부로 PDF파일을 업로드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 PDF파일업로드시 PDF리더 프로그램으로 가상프린터로의 출력이 정상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 입니다.
       - 스캔화면이 열린상태에서 '이미지첨부' 아닌 '컴퓨터'메뉴에서 PDF파일이 있는 위치까지 직접이동한 후 PDF리더로 파일을

    '열기' 한 후 '인쇄'메뉴에서    프린터의 목록이 'Inzi iPrint'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인쇄' 또는 '출력'하시면 스캔화면에 이미지가 첨부됩니다.





     

  • 질문11 대표이사 변경절차가 궁금합니다 관리자 2015/03/27

    해외건설촉집법에 따른 해외건설업신고의 변경신고는

    신고업체의 상호변경 또는 대표자변경, 소재지변경으로 나누어 집니다.

     

    변경신고 방법은 해외건설e-정보시스템(http://yes.icak.or.kr) 해외건설업신고→변경신고로 접속하셔서

    절차대로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필요서류는 신고서, 사업자등록증, 국내건설업등록증 입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외건설협회 기획관리실(02-3406-106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10 담당자 수정요청 드립니다. 관리자 2014/04/09

    e정보시스템은 회원가입 당시 실명인증, 휴대폰본인인증 등 개인정보 확인을 통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요청은 개인인증을 거친 정보로서 변경이 불가능하며 담당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e정보시스템 회원가입을 통해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셔야 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9 인쇄화면에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관리자 2015/03/27

    아래의 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Internet Explore의 '도구'메뉴 중 '인터넷 옵션'메뉴에서  '보안'항목으로 이동 후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내리신 뒤 보호 모드 사용을 체크해제하여 적용을 누릅니다.

       - 인쇄화면으로 이동 후 출력상태를 확인합니다.
          ※ 사용중인 Internet Explore을 모두 닫은 후 e정보시스템에 다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2. 고객센터 > 자료실의 자료 3(INZI - iSecu, iForm, iPrint, iFms 프로그램), 4(FORCS - OZ Report 프로그램)의 첨부파일를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 완료 후 인쇄화면으로 이동 후 출력상태를 확인합니다.




     3. 시작 또는 윈도우 버튼을 누른뒤 '컴퓨터' 메뉴에서 C:\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폴더 안에 있는 'iexplore'를 실행시켜  e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8 e정보시스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거나 자주 멈춰버립니다. 관리자 2014/04/07

    1. e정보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때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로 가셔서 'BCQRE TrustWeb Control'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설치가 되어 있지않다면 귀 업체의 전산관련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설치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2. 자주 멈춰버리거나 특정페이지에서 멈춰버릴때
      - skype 관련 프로그램인 'click to call'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시스템과 충돌을 일으켜 해당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7 [해외공사 시공상황보고] 작성한 시공상황보고가 저장이 안됩니다. 관리자 2014/04/11

    시공상황보고는 항목간 수식이 걸려있는 등 그 내용이 조금 복잡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공상황보고신고요령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공상황보고신고요령은 매 반기마다 고객센터-공지사항에 게재하고 있으며, 공사상황보고 안내 페이지의 3번 착공 및 시공에 첨부파일로 올려 놓았습니다.


    시공상황보고가 저장되지 않는 대표적인 오류


    1. 항목 수치의 감소
     - 시공상황보고의 다음 항목은 누계로 작성이 되는 것으로, 지난 보고 수치보다 작아지거나 없어지는
       금액이 발생될 수 없습니다.(파란 박스 항목)
     - 다    음 -
       ·공정율 실적 , 공사비(인건비, 장비비, 자재비, 기타), 상품수출, 국내경비지급, 현지자금(운용의 현지보유는 제외),


    - 인력, 장비, 선수금잔액, 장비비 미지급금, 운용-현지보유는 6/30일(상반기), 12/31일(하반기) 현재 기준으로 잔여한 수, 금액을 작성하시면 됩니다.(표시 되어 있는 항목, 노락색 박스 항목)



    2. 실적공정율
     - 시공상황보고는 기본적으로 누계 개념을 사용합니다. 실적공정율은 지난 분기와 비교했을 때 최소 같거나 커야하며 100%를 넘을 수 없습니다.


    3. 각종 코드(유보금, 장기미수금, 클레임, 지체상금, 완공후 미인도 사유)

    - 유보금 미수금 등에 수치가 들어가면 발생이유에 대한 코드를 입력하셔야 하며, 코드가 입력되면 유보금 미수금 등의 수치를 입력해야 합니다.


    4. 기타 다른 항목들은 시공상황보고 신고요령 참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 오류 메세지를 잘 읽어보시고 수정하시어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6 [해외공사 시공상황보고] 작성 매뉴얼이 있나요? 관리자 2014/04/09

    해외공사시공상황보고 작성요령을 올려놓았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1. 해외건설e정보시스템에 접속
    2. 해외공사상황보고 클릭 -> 공사상황보고 안내로 이동
    3. 스크롤을 내려 3번의 착공 및 시공에 보시면, 첨부파일이 올라가 있습니다.
    4. 클릭 후 저장


    감사합니다.

    (문의 : 3406-1104)

  • 질문5 [해외공사 시공상황보고]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 2014/04/10

    1. 해외건설e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2. 해외공사 상황보고 클릭

    3. 해외공사상황보고 안내 페이지를 읽어보신 후, 좌측 메뉴 중 시공상황보고 접수 클릭


    4. 보고안내를 통해 작성요령, 처리절차, 주의사항 등의 정보 획득 가능!

    5. [시공상황보고접수-목록] 하단의 시공상황등록 또는 타절등록을 통해 시공상황보고가 가능함.

       - 타절된 프로젝트는 타절등록을 통해 보고

       - 그 외의 프로젝트는 시공상황등록을 통해 보고


    6. 시공상황등록을 클릭하면 [시공상황보고접수-등록]화면으로 이동하게되며, 개별 프로젝트별로 우측 끝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보고 내용 작성


    7. 공정율부터 업체정보까지 빈칸의 데이터 입력 후 저장(입력 시 시공상황보고신고요령을 참조-고객센터 공지사항 또는 공사상황보고 안내 3번에 업로드 되어 있음)


    8. 저장을 클릭하면, [시공상황보고접수-목록] 화면으로 이동되고 작성한 공사가 번호 1번부터 순서대로 조회가 가능하며, 우측 끝 상태가 작성중으로 보임


    9. 작성된 공사명을 클릭하면, [시공상황보고접수-조회]로 이동되고 상단에 처리 절차를 확인할 수 있음.


    10. 작성된 내용은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고, 작성을 완료햇으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문서를 인쇄합니다. 커버페이지와 해외공사시공상황보고양식(별지제18호서식)이 출력되며, 내부 결재를 득한 후, 인감도장 날인 후 스캔 또는 팩스로 협회에 전송합니다.


    11. 팩스 전송 : 회사 인감도장 날인된 커버페이지 및 별지제18호서식을 순서대로 정렬하여 02)3406-1150~1157으로 전송합니다.


    12. 스캔 전송 : 회사 인감도장 날인된 커버페이지 및 별지제18호서식을 순서대로 정렬하여 PDF파일 또는 JPG파일 등으로 스캔합니다. 스캔된 파일을 PC에 저장한 후, SCAN 버튼을 클릭하여,(첫번째 그림) 스캔스테이션을 오픈합니다.(두번째 그림) 이미지첨부를 클릭하여 스캔 후 저장된 시공상황보고 파일을 첨부합니다. 해당 공사의 문서인지 확인 후 전송 버튼을 눌러 최종 전송합니다.(세번째 그림)


    13. 팩스 또는 스캔 전송이 완료되면 상태가 제출로 바뀝니다. 제출 했는데 상태가 작성중 또는 작성완료일 경우에는 재전송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고 대상 공사가 모두 제출 상태로 조회되면 해당 반기 시공상황보고가 완료된 것으로 협회의 접수 처리를 기다리시면 되며, 처리 완료된 프로젝트는 시공상황보고 완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협회의 접수 및 처리 도중 보완요청을 드릴 수 있으며, 처리 완료 및 보완요청이 되면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4 데이터 복호화 실패라는 오류메세지가 나옵니다. 관리자 2014/04/09

    현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인을 찾고 있는 중이며 아래와 같이 임시조치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상의 화면우측하단 시계 오른쪽에 트레이아이콘들 중 녹색네모바탕안에 P가 들어가 있는
    'TrustWeb 인증관리자'를 마우스 오른쪽클릭하여 나오는 메뉴 중 종료를 선택하시고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재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3 첨부파일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관리자 2014/04/07

    1. 첨부파일은 건당 100MB이하로 제한되어 있으니 꼭 필요한 파일만 선별하여 올리시고
       여러개의 파일로 분할되어 있을 경우 ZIP으로 압축하여 올려주세요.

     


    2. 첨부파일명은 되도록 영문과 숫자로 사용하시되 첫문자는 영문으로 작성하시고 빈칸이 없도록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업로드 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2 스캔이나 뷰어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관리자 2015/03/27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64bits입니다.

       - 시작 또는 윈도우 버튼을 누른뒤 '컴퓨터' 메뉴에서 C:\Program Files(x86) \Inzisoft 폴더 안에 있는 'Inzi iForm2.9'를
         폴더째 복사하여 C:\Program Files\Inzisoft 안에 붙여넣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  C:\Program Files 안에 inzisoft가 없을시 폴더 생성 후 폴더명을 inzisoft으로 변경  
       ※ 경우에 따라 '바인딩 쓰래드~' 라는 오류가 나올수 있으나 다시 인쇄등의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2. '본 프로그램 사용기간이~' 라는 기한만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 INZI 관련 프로그램이 만료된 것으로 [고객센터] > [자료실] 의 INZI 패치 프로그램을 받으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3. 악성코드 및 사이트제한 프로그램 점검

       - GreenOpen과 같은 사이트제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뷰어나 인쇄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도 사이트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점검하시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4. 최초에 프로그램 설치중입니다. 라고 장시간 대기 하여도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 해외건설e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로 상단메뉴의 [고객센터] >
         [자료실]의 INZI iSecu, iForm, iPrint와 OZReport를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5. XP 운영체제를 사용중이나 위의 항목대로 실행해도 그대로입니다.

       - 운영체제의 시스템 폴더가 다른 하드드라이브에 설치된 관계로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호출할수 없으므로 ' Program Files'
         가 존재하는 하드드라이브에서 'inzisoft'를 폴더째 복사하여 C:\Program Files안에 붙여넣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 C:드라이브 안에 'Program Files'폴더가 없을시 생성하여 붙여넣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1 즐겨찾기를 클릭하면 에러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관리자 2014/04/07

    현재 사용중인 즐겨찾기(해외건설e정보시스템)를 지우시고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즐겨찾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시 등록하여 사용하시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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